2.01.2018

02.01. JAVA GUI


//프로그램 만드는 방법 1. JFrame 객체를 생성해서 이용하는 방법  2.JFrame을 상속받아서 사용하는 방법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 javax.swing.JLabel;
import javax.swing.SwingConstants;

public class JavaGUI extends JFrame {

        JavaGUI() {
                setTitle("첫번째 프레임"); // 프레임의 타이틀을 첫번째 프레임으로 지정
                setSize(300, 300); // 프레임의 크기를 300x300으로 지정

                // JLabel 실습
                JLabel text = new JLabel(); // JLabel로 레이블 생성
                text.setText("Hello!!!"); // 레이블에 "Hello!!!" 라는 문자열 설정
                text.setHorizontalAlignment(SwingConstants.CENTER);
                // 수평(가로)정렬값을 중간(center)으로 지정
                this.add(text); // JFrame의 add 메소드 활용하여 레이블을 붙여줌

                setDefaultCloseOperation(EXIT_ON_CLOSE);
                // 프로세스까지 종료될 수 있도록 창 닫기
                setVisible(true); // true일 때 프레임이 화면에 보인다(값은 true 또는 false)
        }

       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               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                JavaGUI jg = new JavaGUI();
        }

}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