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프로그램 만드는 방법 1. JFrame 객체를 생성해서 이용하는 방법 2.JFrame을 상속받아서 사용하는 방법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import javax.swing.SwingConstants;
public class JavaGUI extends JFrame {
JavaGUI() {
setTitle("첫번째 프레임"); // 프레임의 타이틀을 첫번째 프레임으로 지정
setSize(300, 300); // 프레임의 크기를 300x300으로 지정
// JLabel 실습
JLabel text = new JLabel(); // JLabel로 레이블 생성
text.setText("Hello!!!"); // 레이블에 "Hello!!!" 라는 문자열 설정
text.setHorizontalAlignment(SwingConstants.CENTER);
// 수평(가로)정렬값을 중간(center)으로 지정
this.add(text); // JFrame의 add 메소드 활용하여 레이블을 붙여줌
setDefaultCloseOperation(EXIT_ON_CLOSE);
// 프로세스까지 종료될 수 있도록 창 닫기
setVisible(true); // true일 때 프레임이 화면에 보인다(값은 true 또는 false)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JavaGUI jg = new JavaGUI();
}
}
댓글 없음:
댓글 쓰기